안녕하세요. 저는 농경제사회학부 21학번 김혜준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21학번 김규리입니다.
2022년 혁신공유대학 홍보 분야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데이터 관련 수업이나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나 탐색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2학년이 되고 개강 직후에 올해는 또 어떤 의미 있는 활동으로 1년을 채워볼까 고민하면서 여러 종류의 활동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도중 스누 메일로 ‘혁신공유대학 서포터즈’ 모집 관련 안내문이 와서 읽어보다가 이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빅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에게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게 될 핵심 기술입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비전문가에게는 생소하고, 정보를 얻고 싶어도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이러한 빅데이터에 관심이 많은 비전문가로서 저와 같은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빅데이터를 알리고 싶어서 빅데이터 서포터즈에 지원하였습니다.
꼭 하고 싶었던 활동인데 선발되어서 기쁩니다. 제가 빅데이터 서포터즈 활동에 얼마나 진심인지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빅데이터 관련 서포터즈이기 때문에 이전에 했던 활동들과 차별화되는 측면이 있기도 했고
무엇보다 학교 측의 지원을 바탕으로 활동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것 같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만큼 성실하게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D
아무래도 가장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형식은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빅데이터 서포터즈들도 여느 대학생들이 그러하듯이 아직 빅데이터에 대해 잘 아는 전문가는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빅데이터에 대해 잘 모르지만 관심이 많은 서포터즈들이 직접 부딪히며 배워가는 과정을 담은 브이로그는 좋은 예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좌충우돌 브이로그'라는 큰 틀 안에서 빅데이터에 아예 관심이 없는 학생들을 인터뷰하기도 하고,
전문가를 찾아가기도 하고, 프로젝트 분야 서포터즈들의 우여곡절을 담기도 하면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가 나올 것입니다.
홍보 콘텐츠의 종류로 동영상, 기사, 카드뉴스, 도서 서평, 설문조사, 이벤트 기획 등이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제가 가장 경험해보고 싶은 것은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이벤트 기획입니다!
다른 학생들과 함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기도 했고
그런 이벤트는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서포터즈 활동으로 이루기를 바라는 것은 정해진 과제를 해치우는 것이 아닌, 스스로 필요한 과제를 생각해내 이루는 경험입니다.
작년에 다양한 활동을 하며 이런 종류의 외부 활동은 내가 얼마나 성실하게 활동하느냐에 따라
얻어갈 수 있는 정도가 다르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열심히 활동하여 다양한 것을 접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전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서포터즈끼리의 교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면접 때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될 경우 혁신공유대학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간략하게 소개해주셨었는데,
다양한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다거나 이전에 해왔던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규모로 영상 작업을 해볼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함께 활동하게 될 다른 서포터즈 분들과의 만남도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진짜 공부는 이런 것이죠! 학점이 중요한가요? 빅데이터 서포터즈가 중요하지.
9개월간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서포터즈로 활동을 하며 어떤 분들을 만나게 될지,
또 어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지 매우 기대됩니다!
매 순간 충실히 활동하여 2022년을 혁신공유대학에서의 의미 있는 추억으로 가득 채우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