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Bigdata University

Bigdata University

Business leader

주관대학 사업단장

서울대학교 김홍기 단장
(주관대학)

" 4차 산업혁명의 동력은 다름 아닌 ‘대학의 혁신’입니다. 대학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기능해야 하고, 교육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서비스로서 작동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고,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교육시스템의 개발과 확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을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글로벌 리더’로 키워내야 합니다. 나아가 새로운 교육모델을 산업과 시민사회 영역으로까지 확산시켜 누구나 자유롭고, 쉽고, 편리하게 양질의 교육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 중심에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이 있습니다. 산-학-연-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가동해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국가경쟁력의 핵심인 빅데이터 분야의 새로운 교육과 혁신을 선도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바랍니다."

사업단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천민규 단장 (참여대학)

"최근 빅데이터는 공학 분야를 포함하여 인문, 사회, 경제, 의료, 예술 등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어 우리 사회 전체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이제는 전공과 무관하게 모두가 빅데이터를 배워야할 때입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컨소시엄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분야 교육과정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참여대학 뿐 아니라 누구나 양질의 빅데이터 분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단장

경상국립대학교 배성문 단장
(참여대학)

"경상국립대학교는 교육부가 공유·개방·협력을 기치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을 추진하는 혁신융합 대학 사업의 빅데이터 신기술 분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는 6개의 참여학과를 중심으로 혁신융합대학 컨소시엄의 표준교과목 기반 하에 다양한 마이크로디그리 전공을 설계하고 운영하여 디지털 신기술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궁극적으로는 경상국립대학교를 포함한 경남의 대학, 자자체, 기업 및 일반국민에게 빅데이터 교육 콘텐츠를 개방 및 공유하여 혁신융합 대학 체계를 완성하는데 일조하겠습니다."

사업단장

서울시립대학교 이용희 단장
(참여대학)

"빅데이터 시대에 사회가 요구하는 수요와 학생들의 기대에 맞추어 대학의 교육이 변해야 한다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사업을 맡게 되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 여러분이 성큼 첫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업단장

숙명여자대학교 김철연 단장
(참여대학)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대학 간의 공유와 협력에 초점을 맞춰 각 학교의 학생 뿐 아니라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갖는 모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기에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 대학은 세계대학 최초 모바일 캠퍼스 구축, 국내 최초 유네스코 선정 아태지역 여성 정보화 주관대학으로 지역 내 선도적인 역할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이번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선정된 46개 대학 중 우리 대학이 유일한 여자대학으로서 이름을 올려 여성인재양성에 대한 남다른 책임감도 가지고 있습니다. 혁신융합대학 사업을 통해 우리 대학은 여학생 참여율 제고를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뉴노멀 시대를 이끌어 나갈 '빅데이터 융복합 여성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업단장

전북대학교 안정용 단장
(참여대학)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 창출! 지식화 시대 경쟁력의 핵심요소입니다. 혁신융합대학과 함께하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에서 시작하십시오. 7개 참여대학 학생은 물론, 비참여대학 학생과 일반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여러분의 경쟁력을 높여드릴 것입니다."

사업단장

한동대학교 이상산 단장
(참여대학)

"빅데이터의 세상입니다. 데이터를 읽을 줄 알아야 미래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해야 좋은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대학이 공유하는 교과과정을 내 수준과 관심에 맞도록 선택하여 배우고 실습해서 빅데이터의 전문가가 되세요. 세상을 유익하게 하는 빅데이터 전문가의 꿈, 이 곳 융합대학에서 이루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