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활용·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13 11:43
조회
19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은 27일 포항 테크노파크 제5벤처동 대강당에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활용·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포항TP, 경북도 3자간 협약으로 진행됐다.

경북도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의 활용과 발전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은 주관대학인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한동대학교 등 7개 대학 컨소시엄으로 빅데이터 분야의 다양성을 함양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적 분산·공유대학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북도는 다양한 분야의 이종·이형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수집 데이터의 재활용을 위한 민간 개방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포항TP 경북SW진흥본부에 위탁해 2021년 6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총 21억5000만원 규모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점식 포항TP 원장은 “최근 빅데이터는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돼 우리 사회 전체를 변화시키고 있는 중요한 기술이다”며 “경북도,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빅데이터·정보보호융합기술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경북지역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뉴스웍스(https://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9242)